진행사업
□ 사업기간: 2024. 2. ~ 2024. 12.
□ 지원규모: 100개사 내외
- 단, 전년도 EMS를 통한 수출실적증빙 제출 필수
- 매 익월 5일 이내 상세목록* 리스트 메일 제출 필수(접수우정청)
* 계약고객전용 시스템(https://biz.epost.go.kr/) → 계약EMS → 접수신청 → 접수예약내역 → 엑셀 다운로드
* 수기접수 고객은 우정청에 요청
□ 지원제외대상
- 본사 또는 공장이 대전광역시 소재가 아닐 경우
- 사업자등록증상 도소매(무역)업, 숙박 및 음식점업,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 및 임대업 등인 기업인 (단, 수출기업의 경우 신청가능하며 수출 증빙자료 필수)
- 국세·지방세 체납기업
- 동일 사업에 대하여 타 기관 중복지원기업
- 정부지원사업 및 유관기관사업에 참여제한으로 제재중인 자
- 단순 서류 및 무상샘플 항목은 지원대상 제외
□ 지원내용: 국제특송비 지원(우체국 EMS 이용)
- 기업별 월 50만원, 연간 300만원 한도
- 고중량특송(70kg~2,000kg)의 경우 20% 연간 한도내에서 일시지원가능
- 고중량특송의 경우 기존 할인지원(12%할인, 50%지원)은 되지 않음
□ 세부지원내용
- (우체국) 국제특송(EMS) 요금의 12% 기본할인
- (진흥원) 우체국 할인이 적용된 우편요금의 50% 지원
※지원금 지급 예시
- EMS 우편요금이 10,000원일 경우 12%인 1,200원 할인(익월 정산)
- 할인 후 금액인 8,800원의 50%인 4,400원 지원(우체국→기업통장으로 입금)
□ 지원지급
- 시 기 : 제출서류 검토 후 월별 지급(익월 중)
- 방 법 : 개별지급(우체국 → 지원기업)
□ 신청방법 : 대전비즈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신청기간 : 2024. 2. 20.(화) ~ 2024. 12. 9.(금) / 예산 소진시까지
□ 제출서류 : 파일 압축 후 업로드(파일 번호 매기기)
공통서류 |
보유시 제출서류 |
1. 신청서(붙임1), 운송 증빙사진(붙임2) 2. 사업자등록증, 공장등록증, 기업법인통장 사본 3. 전년도 재무제표 또는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 *업력 1년 미만업체: 매출실적발생 확인분 4. 참가서약서(붙임3) 5.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정보 활용을 위한 동의서(붙임4) 6. 대전광역시 수출지원사업 신청확인증(http://www.djtrade.or.kr) |
1.수출신고필증(수출이행) *지원제외 대상 중 수출이 있는 기업은 필수 제출
2.만족도 조사(전년도 참여기업)(붙임5) |
※ '24. 3. 31. 이전 신청기업: '22년 재무제표 제출
※ '24. 3. 31. 이후 신청기업: '23년 재무제표 제출
□ 신청절차
1. 대전비즈 회원가입 후 지원사업 신청
2. ‘과제신청 접수완료’ 문자 또는 메일 수신 = 최종 선정★
3. 수신내용 지참하여 주거래 우체국과 이용계약체결 후 이용 가능
※ 이용계약체결 시 필요서류 (기업 → 우체국)
제출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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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방문시 |
대리인 방문시 |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통장사본 3. 신분증(확인용) 4. 법인카드 또는 (대표자명의)결제카드 |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통장사본 3. 신분증(확인용) 4. 법인카드 또는 (대표자명의)결제카드 5. 위임장 6. 법인 인감증명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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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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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기업 선정(문자, 메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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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 및 특송이용 (기업↔해당우체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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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실적확인(우정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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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확인 후 지원금 지급(우정청→기업)
Tel. 042-380-3044
E-mail: djtrade@djbea.or.kr
- 충청지방우정청 이경미 주무관
Tel. 042-611-1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