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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논전장(주), 승용/상용차용 발전기 전압조정기 스크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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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 2012.02.29 |
조회 : 2,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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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에 설립된 제논전장(주)는 승용/상용차용 발전기 전압조정기 및 정류기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동사는 설립초기 국내 A/S 시장을 겨냥하여 80종류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영업을 활성화시킨바 회사 설립후 단기간안에 국내 A/S 시장의 40%를 점유하는 성과를 올렸다. 그러나 국내 A/S시장분석을 한 결과 동사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해외시장 개척이 절실히 요구됨을 파악하게 됐다.
따라서 단계별 해외진출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해외진출에 필요한 정부지원제도를 검토하게 되었으며 먼저 당사가 해외진출전략을 단계별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정리하고 부족한 사항과 부족할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정리했다. 분석결과에 따라 당사의 부족한 점과 정부지원책을 접목시키는 작업을 진행했다.
즉 해외시장분석 부분은 코트라에서 시행하는 해외시장조사를 통하여, 마케팅능력부족은 지자체나 지역 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하는 마케팅 교육 참가로, 해외출장을 나가야할 경우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해외출장 세일즈 지원제도를 이용했다.
짧은 시간 안에 당사 제품을 고객에게 홍보할 수 있는 최고의 방안인 전시회 참가는 수출기업화 사업 중 전시회 지원 사업을 통하여 해외홍보에 필수적인 제품 카달로그나 홈페이지 제작 역시 관련 지원기관을 통해 해결 했다.
그리고 직접 수출을 위해서는 해외 마케팅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당사의 현실은 당장 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단계별로 중소 수출업체를 이용하여 간접수출을 하기로 하고 무역협회에서 추진하는 중소수출업체 상담회에 적극 참가하는 방법으로 하나씩 단계별로 추진했다.
2년간의 당사의 해외진출 전략과 중소기업청 수출기업화 사업 등 각종 정부지원 시책의 이용을 통하여 2009년도부터 수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2009년 미국 라스베가스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현재 미국과 베네수엘라에 수출을 시작했고, 지중해의 자동차 부품 유통 전진기지인 터키에 수출중이며, 러시아와 일본에도 수출을 추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