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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전장부품)미국 성공사례 스크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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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 2011.01.16 |
조회 : 2,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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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에 설립된 제논전장(주)은 승용/상용차용 발전기 전압조정기 및 정류기 (Alternator Regulator & Alternator Rectifier for Automotive)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동사가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발전기용 전압조정”는 자동차의 발전기에서 출력되는 전압을 적정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제어하여 부품으로 동사는 15년 이상 관련기술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설립초기 국내 A/S 시장을 겨냥하여 다양한 80종류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영업을 활성화 시킨바 회사 설립 후 단 기간 안에 국내 A/S 시장의 40%를 점유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그러나 국내A/S 시장분석을 한 결과 동사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해외시장 개척이 절실히 요구됨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단계별 해외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해외 진출에 필요한 정부지원제도를 검토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먼저 당사가 해외 진출 전략을 단계별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정리하고 , 당사가 부족한 사항과 부족할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정리하였습니다.
분석결과에 따라 당사의 부족한 점과 정부지원책을 접목시키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즉 해외시장분석 부분은 코트라에서 시행하는 해외시장조사를 통하여, 마케팅능력부족은 지자체나 지역 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하는 마케팅 교육 참가로, 해외출장을 나가야 할 경우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해외출장 세일즈 지원제도를 이용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당사 제품을 고객에게 홍보할 수 있는 최고의 방안인 전시회 참가는 수출기업화 사업 중 전시회 지원 사업을 통하여, 해외홍보에 필수적인 제품 카달로그나 홈페이지 제작 역시 관련 지원기관을 통하여 해결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접수출을 위해서는 해외 마케팅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당사의 현실은 당장 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단계별로 중소 수출업체를 이용하여 간접수출을 하기로 하고 무역협회에서 추진하는 중소수출업체 상담회에 적극 참가하는 방법으로 하나씩 단계별로 추진하였습니다.
2년간의 당사의 해외진출 전략과 중소기업청 수출기업화 사업 등 각종 정부지원 시책의 이용을 통하여 2009년도부터 수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즉 2009년 미국 라스베가스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현재 미국과 베네수엘라에 수출을 시작하였고, 지중해의 자동차 부품 유통 전진 기지인 터키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현재 러시아와 일본에 수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가인 중국의 경우에는 3년간의 시장조사를 통하여 지역별 중요업체 및 자동차 부품의 유통경로 현황을 파악하여 꾸준한 수출을 하고 있고 , 중국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현지 공장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초기 중소기업의 경우 수출에 대한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중소기업청 수출기업화 사업을 비롯한 각종 정부 수출 지원제도를 이용하면 큰 어려움 없이 수출에 순조롭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당사는 수출을 위한 2단계 작업으로 올 한해는 해외전시회(프랑크푸르트 / 모스크바 / 라스베가스 / 상하이)에 집중하여 세계시장에 당사의 제품을 적극 홍보하여 내년도에는 그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