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중소기업 비즈니스포럼 이란? ☞APEC 중소기업장관회의와 연계하여 개최되는 민간분야 최대 규모 행사로, APEC 중소기업장관회의의 민간분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97년 캐나다에서 APEC 정상회의 자문기구 ABAC의 협협력강화 제안에 따라 결의되어 ’99년 뉴질랜드회의 이후 매년 개최되었음. 비즈니스포럼에서 논의된 사항은 중소기업장관회의에 권고문으로 발표되어 각 회원국 중소기업정책에 반영됨
■ 행사개요
·기 간 : 2005. 8. 28(일)~8. 31(수) (3박4일) ·장 소 : 대구 전시컨벤션센터(EXCO) ·참 가 : APEC 21개 회원국 중소기업인, 관련련 공무원, 중소기업 전문가 등 ·공식언어 : 영어, 한국어 (동시통역) ·주최/주관 : 중소기업청,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후 원 : 중소기업특별위원회, 대구광역시,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업은행, HP, 한국관광공사
■ 주요 프로그램
·개막행사 (8. 29(월) 10:00) - 개막식 및 기조연설 ·글로벌기업의 혁신전략 설명회(8. 30(화) 11:000) ·APEC 비즈니스수출상담회(8.30(화) 14:00) ·APEC 투자유치설명회(8.29(월) 16:00)
■ 참가등록 방법 : 온라인등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