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지원 > 유관기관지원사업 인쇄
[판로수출] 2013년 중소기업공동 A/S센터 지원사업』안내 스크랩 | ||||||||||||||||||||||||||||||||||||||
---|---|---|---|---|---|---|---|---|---|---|---|---|---|---|---|---|---|---|---|---|---|---|---|---|---|---|---|---|---|---|---|---|---|---|---|---|---|---|
|
||||||||||||||||||||||||||||||||||||||
1. 추진 목적
ㅇ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 인력 등의 부족으로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A/S콜서비스 지원 및 전국적 A/S망 구축 지원을 통하여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 지원
2. 지원규모
ㅇ 1,000개 중소제조업체 지원(A/S콜서비스 및 A/S망 구축 지원)
- 3개社 A/S 대행업체(전국 141개 지점)
ㅇ 지원기간 : 최장 5년간 지원(3년 지원후 2년 유예여부 재심사)
3. 지원대상
ㅇ 국내 제품 생산 중소기업으로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
- 자체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
- 지방 지자체 및 유관기관 추천기업
ㅇ 지원제품 : 가정용 전기, 전자제품, 생활가전, 조명기기 등 기타 A/S 가능한 생활소비재 제품
4. 지원내용
ㅇ A/S콜센터 운영
- 구매, 고장, 사용법 문의 등의 A/S상담 서비스 제공
- 콜센터 시스템 및 A/S전산시스템 무료 이용
ㅇ 전국적 A/S서비스망 지원 및 연계인프라 지원
- 전국 지점망 보유 전문 A/S대행업체 지정 운영
* A/S 대행업체와 제조업체간(A/S제품,비용 등)직접 계약 필요
ㅇ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 A/S 처리에 대한 만족도 및 제품에 대한 마케팅 조사내용 정보제공
ㅇ A/S관련 서비스 교육 및 기술교육 지원
ㅇ 참여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
- A/S지원사업 참가기업 디렉토리 제작 및 배포
- 참가기업 대중매체(신문 등) 홍보(기업리스트)
- 판로지원종합대전 등 전시회 참가 제품 홍보 기회 제공
5. 지원절차
6. 지원효과
ㅇ 전국적 A/S네트워크 구축으로 제품에 대한 판로확대 기여
ㅇ A/S콜센터 시스템 무상이용 및 A/S센터 이용을 통한 비용절감
- A/S센터 콜센터 활용을 통해 인력 및 비용 절감
- A/S 건당 비용으로 사업 참여 가능(고객 요구에 따른 출장/내방/택배 수행)
ㅇ 지속적인 A/S교육을 통한 고객응대로 소비자 만족도 증가
- A/S센터 통합 전산망을 통한 투명한 서비스 진행 및 교육 지원
ㅇ 제품 트랜드 조사 등 마케팅 정보 제공
-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DB를 통하여 향후 제품개선에 도움
- 동 사업 참여기업 제품 마켓 트랜드 조사 및 만족도 조사
7. 신청방법
ㅇ 신청서 : 홈페이지(www.askorea.or.kr) 신청서 작성 후 우편 접수
ㅇ 접수처 :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279 중소기업유통센터 15층
ㅇ 첨부서류
□ 문의처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공동A/S 담당매니저 T. 02-6678-9445~8/F. 02-6678-9489
* 마케팅지원팀 류지용주임 T. 02-6678-9321/F. 02-6678-9489 |
||||||||||||||||||||||||||||||||||||||